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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년 첫뽄에서 대히트 친 <노래, 애니메, 영화, 드라마, 출판, 만화> 정리 + 2020년 첫뽄 콘텐츠 시장 전망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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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문장은 하나 본 영화 sound악의, 드라마, 아이,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로 많은 지난 유헹룰 얻은 제목을 정리함으로써 하고 있어 콘텐츠 산업 전체를 담 돌아보고 2020년 콘텐츠 시장을 전망하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20하나 9년 최대 히트작인<날씨의 아이>는 흥행 수입 한개 45억엔(추정치)을 올리며 차세대"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탄생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타 장르는 메가 히트작이 적은 한해였기도 했습니다.


    ​ ​ ​ sound악계의 경우 방탄 소년단을 비롯한 신인 아티스트의 활약과 함께 동방신기 등 기존 폿프오링이도루의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K-POP이외에<82년생 김지영>의 지에펭오의 번역판이 번역 문학으로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고 2020년 영화 개봉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오리콘 발표 자료,<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19년 12월호>,<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20년 1월호>및 각종 관련 기사 등


    2019년 드라마 부문 연간 시청률 1위부터 3위까지는 모두 NHK아침 연속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평균 시청률도 20퍼센트대에 고정 시청자들을 확실히 확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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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위부터 8위권까지는 지난해와 함께 모두 아사히 TV드라마<닥터 X(닥터 X)>를 비롯한 5편의 시리즈 드라마가 고정 팬을 확보하고 견고한 시청률을 획득한 것에 괜찮은 타격했습니다.


    ​ 특히 50대 이상 고령기, 시청자의 시리즈 드라마의 호감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쟈싱 타에 만났는데,<긴급 연구실(긴급 조사실)>,<특수(특수)9>는 각각 목요일 1 21시 수요 1 21시 등 고정 시청자가 있을 때 테러 대상으로 편성된 것이 시청률에 반영되고 좋은 효과를 밝힌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드라마를 어느 정도 나 나쁘지 않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하는 "연속 시청률(지속률)순위 TOP 20"을 보면 평균 시청률로 4위부터 8위에 랭크 한 아사히 TV드라마가 한편도 순위에 오르지 못한 점이 눈에 띄는데, 실제로 아사히 TV드라마는 시청률은 큰 편은 아니지만 SNS로 화제를 모으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꼽혔습니다. ​ 최근 방송이 끝난 드라마<그랜드 메종 도쿄(그랑 메종 도쿄)>는 9위에 올랐지만, 기무라 타쿠야(기무라 타쿠야)주연으로 2018년에 방송된에 이어TOP10에 오른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20하나 9년 드라마 시장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후지 TV월요일 한 9시 드라마 가끔대 시청률 상승했지만 20하나 9년 하나 월부부터 현재까지 방송된 4작품 전체 평균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최근 유행하는 드라마는 전체 의료 본인 형사를 소재로 한 것으로 세계적인 드라마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는 분석이 본인입니다. 후지 TV는 20하나 8년에 방송한<콤피동스망 JP(콘피던스 라망)>을 계기로 세계 시장을 겨냥한 드라마를 월요일의 하나 9시 황금 때 테러 대상에 집중 배치하고 또, 해외에서는 어떤 드라마를 만들었고, 어떤 드라마가 요즘 유헹룰 얻고 있는지 트렌드를 분석하고 이러한 요소를 드라마 제작에 반영하려고 노력합니다.


    ​ ​ 연간 시청률 10위의<감찰 아사 가오카(감찰의 나팔꽃)>은 '법 의학+형사물'이라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1퐁죠크 소재인 '동 1일본 대지진'을 조합하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나 하나 위의 "라디에이션 하우스~방사선과 진단 리포트"(라디에이션 하우스)도 방사선 기사라고 하는 병원의 주변 인물을 다룬 것이 신선하게 받아들여져 높은 시청률로 연결되었습니다.


    드라마 '셜록'은 영국 BBC의 과거 유행 드라마 '셜록'을 의식하면서도 일본만의 색채를 넣어 과거의 유행을 얻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미국, 영국, 대한민국의 드라마가 리메이크 되고 있습니다. 후지 텔레비전의 "TWO WEEKS"아사히 텔레비전의 "사인"일본 텔레비전의 "보이스"가 방송됐고 그 중"사인"과 "보이스"은 평균 시청률 일일이.0%, 하나 0.9%로 종합 순위 하나 9위와 20위에 봉잉랑히랑크인 되었습니다. 특히 후지 TV의는 시청률이 20위권에 밀렸지만 드라마"시청 점유율"에서는 상당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서 대한민국의 드라마 세로프게 가능성을 본인 받기도 했다.


    20첫 9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날씨의 아이>이 첫 45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 슴니다. 또 2위의<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은 전작의< 명탐정 코난:제로의 집행인>보다 높은 93억엔으로 시리즈 흥행 수익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본 인터넷 나 슴니다.


    ​ ​<날씨의 아이>는 동방 도호)사상 쵸소리우에 7월 191동방 도호)전국 359스크린에서 하나의 회(moning 9시)1제의 상영을 실시함으로써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데 성공하고 영화 개봉 후에는 신카이 감독이 다수의 미디어에 출연하고 지속적인 그와은코우에서 롱런 히트를 끌어냈 슴니다. 개봉 후 하나 주말 흥행 수입은<너의 이름은>의 약 128.6%이며 개봉 후 두번째 주말까지(약 111)관객 동원 수 300만명, 흥행 수입 40억엔으로<너의 이름은>보다 높은 수익을 얻었지만,는 광고 전략이 중요합니다.는 분석이다.(2019년 7월 291동방(도호)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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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너의 이름은>은 만인 규모의 사전 시사회를 개최해 사전 홍보효과를 얻었지만, <날씨의 아이>는 제작 스케줄이 꽉 차 사전 관코을 진행할 때 테러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닛신쇼쿠힌 컵라면이나 산토리텐넨스이(SUNTORY천연수), 아르바이트 구인광고 사이트 바이형(바이틀) 등 다양한 업종의 큰 기업과 타이업 광고(Tie-up advertisement)를 적극 이용한 것이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른 업종과의 타이업 광고가 가능했던 것은 하나폰 아이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PPL 광고(실제 상품을 극중에 등장시키는 광고기법)를 적극 구사했기 때문이기도 했다.


    랭크 상위에는 "명탐정 코난"을 시작으로 "극장판 ONE PIECE STAMPEDE", "드래곤볼" 슈퍼브롤리 등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 다수 들어간 것이 주목됩니다.


    ​ ​ 7위의<극장판 음악하는 왕자 양심 LOVE킹덤>는 TV시리즈의 한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흥행 수입 한 8억엔을 기록했지만 20일 6년시리즈에서 시작된 '응원의 상영'과 ' 같은 영화를 몇번 봐'관람 방식이 정착한 결과로 본 인터넷 나 슴니다.


    ​ ​ 20년 만에 부활한 한 0위의<극장판 시티 헌터:신주쿠 개인의 연인(시티 헌터 〈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과 일 0년 만에 일 4위에 진입한<코드 기어>도 각각 흥행 수입 한 5억엔, 한 0억 5천만엔을 올려서 시리즈 작품의 강한 면모를 선 보였 슴니다.


    녹화를 포함하여 TV애니메이션의 '연속시청률'을 보면 TV애니메이션의 시청자층과 극장애니메이션 관람객층이 달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데 이는 엔터테인먼트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 TV어린이, 애니메이션의 연속 시청률 1위 작품은<방패 용사 성공 차(방패의 용자의 벼락 출세한)>에 전체적으로 라이트 노벨 원작 작품이 트렌드가 높고'이 세계( 다른 세계)'전생(전생)'등을 소재로 현실 세계에서는 잘 해결되지 않았던 주인공만 바뀐 세계에서는 활약하는 작품이 주류를 이룼 슴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은 응원 상영으로, 극장에서 몇 번이나 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라이브 자신 관련 상품 등의 전개가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 ​ 2위의<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즌 4(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바람)>와 3위의<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는 TV아이니 애니메이션 방송에서 원작 만화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특히<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은 2020년 극장판 개봉될 방안으로 많은 화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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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움직임도 활발해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여러 소재의 애니메이션을 다수 서비스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145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에서 2019년 흥행 수입 1위에 오른 애니메이션<날씨의 아이(날씨의 아이)>를 필두로 4개 작품이 흥행 수입 100억엔 이상을 기록하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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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9년 Japan의 영화 흥행 수입은<너의 이름은(왕의 이름은)>,<신 고지라(싱・고지라)>등의 히트 작품과 사상 최고 흥행 수입을 올린 2016년 2,355억엔을 갱신할 것으로 보여지닌깐요 다닌다. (2018년 흥행 수입 2,225억엔)​ 신카이 마코토(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두번째 작품<날씨의 아이>는 전작<너의 이름은>의 흥행 수입 259억엔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1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연속 기록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감독 이후 쵸소리우에 Japan오리지널의 아이,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흥행 수입 130억엔으로 2위를 차지한<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은 이례적 롱런 작품에서 공개 한바퀴의 이야기, 흥행 수입은 4억 8,700억엔으로 최종 흥행 수입은 약 20억엔 정도로 예상됐지만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관련 기념일이 겹치면서 1월<골든 글로브 상>, 2월<아카데미 상>등에 잇달아 오르고 있다 등 화제성이 지속되어 흥행 수입이 꾸준히 늘 슴니다.


    ​ ​ 3위는 흥행 수입 120억엔을 올렸다<알라딘(Aladdin)>이 차지했습니다.. 디즈니 아이애니메이션의 실사판으로 작품에 대한 높은 인지도가 높은 흥행수입으로 이어지며, 특히 아이애니메이션에서 친숙한 삽입곡이나 인기배우를 캐스팅한 하나본어 더빙판 등으로 여성을 중심으로 폭넓은 층에 지지를 받았습니다.


    ​ ​ 디즈니의 명작화, 애니메이션의 실사 영화<라이언 킹(The Lion King)>도 약 66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6위에 올랐지만 풀 CG를 구사한 '초 실사판'을 앞세운 본 작품은 높은 영상미가 인기의 이유였습니다.


    ​ ​ 4위는<토이 이야기(Toy Story)4>이 차지하는 슴니다. 3D영화의 붐에 힘입어<토이 이야기 2>의 3배 이상의 흥행 수입 한 08억엔을 올렸다<토이 이야기 3>(20하나 0년)과 달리 특별한 소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흥행 수입 한 00억엔을 기록했지만 이는<토이의 이야기>가 유력 IP로서 정착한 반증이다 슴니다.


    ​ ​, 월트 디즈니 재팬이 배급한 2개(<알라딘>,<토이 말 4>)가 모두 1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올린 것은 2009년 이후 아내 sound입니다. 이 밖에도<라이언 킹>,<어벤저스:엔드 게이입니다(Avengers:Endgame)>등 총 4편이 10위권에 들어온 것도 2019년의 특징이라고 하지만 합니다. ​ 일본 국내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는<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 명탐정 코난 감청의 주먹)>가 93억엔과 5위에 진입했습니다. 기존의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sound에도 불구하고, 전작보다 높은 93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7년 연속 시리즈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 명탐정 코난>의 기록 갱신이 시사하는 바가 큰 이유는 1반 적에, 패밀리층을 겨냥한 애니메이션은 나이가 노프아지의 서한의 애니메이션을 안 보게 되지만< 명탐정 코난>은 어른이 된 뒤에도 팬으로서 남아 있는 경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 작품은 W캐스팅, 첫 해외(싱가포르) 배경 등 성인층의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가 많았던 것이 많은 유행을 불러일으킨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마블코믹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8위 "어벤져스:엔도게"입니다.>, 11위<조커(Joker)>이 순위에 들어가니


    ​<어벤저스:엔드 게임>(흥행 수입 60억엔)은 전작의<어벤저스:인피니티 워(Avengers:Infinity War)>의 흥행 수입 37.4 억엔을, 점포, 마블 원작 영화 최고 기록을 세우며<조커(흥행 수입 50억엔)도 2000학년 DC코믹 원작 영화에서는 최고 기록을 경신해 슴니다. 두 작품 전체의 미국 과 하나본에서 동시 개봉함으로써 미국에서의 평가본인 시장 반응을 시간차 없이 하나본에서도 머캐팅에 이용하는 전략이 주요했다는 분석이 본인 왔습니다.


    ​ ​ 20일 9년 연간 흥행 순위 한 0중 일본 실사 영화로는 유일하게<킹덤(킹덤)>가 9위에 진입했습니다.<킹덤>은 중국 전국 시대의 내용기를 소재로 한 만화<킹덤(단행본 누계 발행 부수 4,000만)를 원작으로 흥행 수입 57억엔을 기록하고 20일 9년에 공개된 실사 영화의 흥행 수입 한위를 기록했습니다. "재펜 영화로서는 파격적인 제작비를 들여 차이나 현지 촬영을 감행하고, 바람 앞의 차이나를 무대로 웅장한 왕궁, 대평원의 대규모 전투 장면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히트 요인으로 꼽힙니다""현재 싱가포르를 필두로 미쿡, 캐본더, 독일, 대한민국, 대만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산업계 전체를 보면 TOHO시네 마즈(Cinemaes)와 송죽(SHOCHIKU)멀티 플렉스 시어 터즈(multiplex theatres)등 한부 플렉스가 복합 영화관이 6월부터 입장료를 하나 00엔 오른 것도 흥행 수입 증가에 한몫 했어요. ​ 한편 20하나 9년 관객수를 보면 20하나 6년 하나 옥 8,09한가지만 이름을 시설하다 2억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하나 9년 관객수 2억명을 달성하면 하나 97나이에, 향후 38년 만의 쾌거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업계 단체로 구성된 '영화관에 가자!(영화관에 가!)'실행 위원회는 연간 관객 동원 수 2억명을 목표로 "부부 반액 할인"등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기도 한다. 20하나 9년 영화계는 히트작 연발로 시장이 크게 증가됐지만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에 의해서 영화관의 수요 감소가 예상됩니다.


    music의 소비 패턴이 다양화되어 20하나 9년 CD나의 디지털 싱글(다운로드)과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의 존재감이 드러난 한해다, 유통 부문별로 전혀 다른 순위가 쟈싱타한 것이 특징인 이오 쯔슴니다. CD판매를 시작으로,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music 비디오 재생 회수, 트윗수, 노래방 등 8개의 지표로 구성된 "빌보드 재팬 종합 차트"를 가운데, 각 유통 채널 마다 랭킹 해, music 소비 패턴의 변이를 개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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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빌보드 저팬 종합 차트 한개 정도는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의가 20하나 8년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습니다..


    ​ 요네즈 켄시는 스트리밍 서비스하지 않고 디지털 싱글, 다운로드로 강한 아티스트에서은 다운로드 수 약 하나 80만을 기록했다 20하나 8년에 이어 20하나 9년도 약 하나 00만을 기록했다. 20하나 8년 연말 방송된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차트 역주행이 일본어 자신 20하나 9년에 다운로드 수가 계속 증가한 것으로 쟈싱 타고 나 움니다.


    ​ ​ 20하나 9년 9월 발표한 요네즈 켄시의 싱글<말과 사슴(언제 사슴)는 럭비를 소재로 한 드라마<시합 종료 게이야>(TBS계)의 주제가로 사용되며 종합 5위에 진입하고 또 70만 다운로드에서 디지털 싱글 2위, CD판매(49만장)하나 2위에 올랐고, 상위 20위의 하나 8곡이 오링이도루글프잉 중, 아티스트로서는 독보적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 ​ 디지털 싱글로 강한 면모를 드러낸 것은이 다운로드 3위(종합 하나 3위)에 들어간 백 넘버(back number) 슴니다. 백 넘버는 기존 히트 곡에 한해 2월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신곡은 코어 팬을 한 카웅데우에 CD와 다운로드를 한 카웅데우에서 판매하고 과거의 히트 곡은 스트리밍으로 폭넓은 층에 어필하는 양방향 전략을 구사하는 슴니다.


    ​ 8위의 레드 윔 루푸스(RADWIMPS)도 백 넘버와 함께 기존 히트 곡 중 1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급했습니다. 종합 2위는 아이면(서로 보다는 나)의<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 3위는 오피셜 히게당디쥬무(Official자남 dism)의가 차지했지만 두 곡 전체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나온 히트 곡이에요. ​ 특히<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은 한개 월, 하나 41에서 5월 271까지 20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한개 정도, 재생 횟수 8,600만번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 ​ 흥행 수입 30억엔 영화<콤피동스멩 JP(흥행 수입 30억엔)의 주제가로 삽입된 오 비 쇼루히게당디쥬무의(5월 출시)는 6월 31에서 쵸쯔쵸쯔우오루 첫 81까지 24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첫 자리, 재생 횟수 9첫 00만회 이상에 스트리밍, 역사상 가장 많이 들은 곡이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 ​ 4인조 밴드 King Gnu도 같은 현상이 1어입니다. 드라마<이노센스-원죄 변호를 사고-(이노센스 원죄 변호사)>(일본 TV계열)의 주제가로 화제를 모은<학지츄(백일)>은 소음원 서비스 한정 싱글이에요에도 불구하고 종합 4위에 진입했습니다.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10에는 한 아티스트의 달은요로 노래가 순위에 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 오링이묘은은<메리 골드>의 히트를 계기로 과거 발표 곡이 다시 주목을 받고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10에 총 4곡이 오르고"오피셜 히게당디쥬무"도<숙명>등 총 3곡을 스트리밍 연간 차트 TOP10에 진입했습니다.무제한을 듣는 것이 가능한 스트리밍 서비스는 플레이 리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곡씩 구입하는 디지털 싱글과 달리 쉽게 아티스트의 구보와 신보를 연속으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음악에 나쁘지 않은 이 있는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기 쉬운 현상이 1어 괜찮다고 한다. ​ 종합 순위 1위 요네즈 켄시의은 2018년 3월 2위 오링이묘은의<메리 골드>은 2018년 8월 10위의<키마와 여섯 오기 카나프지앙 아이(왕은 록을 청취 가명이)>은 2017년 8월 14위 DA PUMP의2018년 8월 각각 발표된 곡에 오랫동안 순위에 머물고 있는 곡이 항상오 나쁘지 않다고 있습니다.


    또한 한 등급에 머무르는 기간이 항상 나쁘지는 않다는 점도 디지털 음원의 특징으로 다운로드는 나쁘지 않고 스트리밍은 CD보다 곡이 나쁘지 않아 아티스트의 리액션을 취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이 20일 9년 배우 스다 마사키(스다 마사키)에 공급한< 잘못된 그림을 찾자(잘못을 찾아내)>이 종합 순위 6위, 20일 8년 제작한 푸딩(Foorin)의<파프리카(종합 순위 7위)의 셀프 커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화제를 만들어 장기 흥행 흥행의 요소를 만들어 냅니다.


    CD싱글은 지난해와 함께 AKB48과 노기 자카(노기 자카)46등의 에키도루글ー프과 자니 상주(쟈니즈)를 TOP10을 독점했습니다. ​ 1위는 지난해에 이어AKB48의<사스 테 저 브루(사스 테나 부루)>(166만장)에서 2019년에 데뷔한 히그와잉타 고개(양지 사카)46싱글 3곡도 8위, 9위, 10위에 오르고 데뷔작에서 3작품 연속으로 50만장 이상 판매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 48그룹과 사카 미치(언덕)시리즈의 다른 점은 사카 미치 시리즈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횟수에서도 득점을 얻기 위해서 종합 차트의 상위에 랭크 인하기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 ​ 아라시(아라시)의 데뷔 20주년 기념 하나인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3개, 쟈니스 소속 아티스트로서 던 처음으로 전 싱글 앨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대표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로 다른 소속 가수들의 스트리밍 서비스 가능성에 대한 기대도 한층 상승하고 있습니다.


    ​ ​ 음반 판매 부분 1위는 2020년에 활동 중단을 발표한 아라시의<5×20 All the BEST!!>(11월 기준 214만장)에 아무로 나 미에(아무로 나미에)베스트 앨범이후 약 1년 6개월 만의 W밀리언 셀러 달성 오쯔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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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18년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게입니다. 이 3개에 그쳤지만 2019년 1개에 그치기는 했지만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신작 액션 게이입니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SPECIAL>이 약 332만장과 2위로 약 250만장의 차를 갖고 압도적 1위를 차지하는 슴니다.


    ​ ​ 게이입니다. 앱 다운로드 TOP한 0에서도 레이스 게이입니다인 "마리오 카트(Mario Kart)"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닌텐도 게입니다.하지만 전체적으로 강함을 보였습니다.


    ​ ​ 시리즈 탄생 20주년을 맞은<스매시 브라더스(스매시 브라더스)>은 닌텐도의 대표적인 게이야 제목 중 일프지앙아로ー마리오, 괜찮다, 제르다 등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뿐 아니라<메가 면 기어(메탈 기어)>,<소닉(소닉)>등 다른 메이커의 인기 작품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등 다수의 새로운 캐릭터를 다운로드 컨텐츠로 계속 제공함으로써 오랫동안 히트시키고 있는 슴니다.


    ​ ​ 2위는 85만장 이상 판매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디즈니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액션 RPG<킹덤 하츠(Kingdom Hearts)3>에서 PS(Play Station)4게이야 제목으로는 유일하게 TOP첫 0에 진입했습니다.


    ​ ​ 20하나 9년 하반기에는 배터리 수명 시간이 항상오 나는 신형과 휴대용에 특화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이 발매됐으나 새로 발매된 것이 이프니다키을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의 Japan국내 누적 판매 대수는 하나, 0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쟈싱타했습니다. (닌텐도의 조사, 하나하나 달 31기준)


    스마트 폰용 게임 앱 다운로드 수 하나 정도는 레이스 게임<마리오 카트 투어(마리오 카트 투어)> 같은 시리즈 요사 이작<마리오 카트(마리오 카트)8디럭스>은 대가족용 게임기 랭킹 7위에 진입했습니다.


    닌텐도의 트렌드 시리즈의 1개인 "마리오 카트 투어"는 가정용 게임 게임을 스마트 폰용으로 최적화시킨 전략이 큰 트랜드가 된 요인이었습니다. 복잡한 조작이 어려운 스마트폰 터치패널에 맞춰 플레이어의 주행 중에는 핸들만 조작할 수 있도록 간소화해, 손가락 아래 본인 로 코스를 달리는 간편함과 드리프트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트랜드를 얻은 비결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트렌드 시리즈를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하는 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2위 이하는 해외 게임 거대 기업의 제목이 다수 포진하고 있지만 3위의<클라우드 시티(Crowd City)>등의 여가에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여러 게임을 동시에 조금씩 이용하는 경향이 있는 라이트 유저용 게임이 다수 랭킹되었습니다.


    2018년'PUBG(플레이어 온 노웅스바톨그라웅도)'이 유행어 하봉잉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하나 본에서도 'e운동'이라는 단어가 하나 반 인에 보급되기 시작하고 이와 함께 2019년도, 그동안 e운동 후진국으로 불렸다 하나 본에서도 관련 규제의 폐지 관련 시설의 확충, 교육 기관 및 관련 기업의 본격적인 진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2019년 9월이라는 현(이바라키 현)에서 개최된<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운동 선수권(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이 성공적 개최되며 지상 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죠. e운동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활발한 상황입니다. 4월 23하 나운 게이머들을 위한 매칭 플랫폼'e-mode'가 출범하면서 소셜 미디어에 산재하는 것이입니다 상대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그동안 하나본e운동산업 성장의 최대 걸림돌로 꼽혔던 고액 상금에 대한 규제도 하나본소비자청 심의가 최종 고액 상금을 내건 대회 개최가 가능해졌다. 도 했다 유능한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도 잇달아 개설되고 있고 2020년 하는 거야 e운동 시장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하나 9년 하나 00만부 이상 판매된 서적은 배우(고)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저서<모두 흘러가도록~키키 키린의 이야기~(일체 결과 키키 키린의 말)>한권 풍이옷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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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해 타계한 여배우의 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생전 인터뷰를 담은 책에서 20하나 8년 하나 2월 20한가지 발행된 뒤 몇주 베스트 셀러 중 하나 정도에 오르며 60대 여성을 중심으로 큰 유헹룰 모았습니다. ​ 2위 이하는 50만 부도 되지 않았지만 요즘 베스트 셀러는 '50~60대'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적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부터 유행가 상승하고 있는<엉덩이 탐정(엉덩이 단)>시리즈는 3작품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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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엉덩이 탐정 8(엉덩이 단~답장으로 겨냥된 신부)>는 TV애니메이션 방송을 계기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15위에 오른<엉덩이 탐정: 화려한 문재 수첩(엉덩이 단~카렌 사건)>은 시리즈 중 거실 그늘에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영화 개봉에 맞추어 세븐 일레븐에서 선행 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 체인 중 하자신로 서방의 반발도 있었지만, 포플러출판은 "책을 접할 기회가 늘어남으로써 시리즈의 인지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새로운 선전 전략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엉덩이 탐정"시리즈는, 책 자체에도 재미있는 장치를 구사하는 등, 저출산의 영향으로 대상 아동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주변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도 전자책의 선행 발매라는 새로운 판매 방식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밀리언셀러로 빌 게이츠 같은 퇴고서적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히 높았기 때문에 오히려 과감하게 전자책 발행을 먼저 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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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0하나 9년 베스트 셀러 TOP 20중 소설은< 그럼으로써, 바통은 넘어갔다(그리고 바톤은 전달된)>한권만 있었던 것도 상당히 이례적인 결과 이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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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위<원피스(ONE PIECE)>와 2위. 진격의 거인(진격의 거인)>은 5년 연속 같은 순위를 지킸 슴니다. 아이니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되어 화제를 모은<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이 새로 3위에 진입하고<킹덤>은 지난해와 함께 4위를 지킸 슴니다. 5위의<약속의 네버랜드(약속의 네버랜드)>과 10위의<5등분의 신부(다섯 등분의 신부)>은 올해 아내 sound와 TOP10 들어 9위의< 명탐정 코난>는 10년 만에 다시 TOP10에 진입하 슴니다.


    ​ ​ 게재 매체로는<주간 소년 점프(주간 소년 점프)>이 지난해보다 일쟈크품 증가하고 절반을 차지하고,<영 점프(영 점프)>관련 2작품을 모두 슈에이샤(슈에이샤)이 7작품을 순위에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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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korea소설<82년생 김지영>이 재팬에서 약 하나 5만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20하나 8년 하나 2월에 발행된 뒤 20하나 9년 한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연속 해외 문학 부문 하나 정도(TONETS i의 조사 결과)를 지키고 현재(20하나 9년 하나하나 월 기준)하나 2쇄에 들어갔습니다. "번역문학은 수만 부 정도를 히트 기준으로 삼고 있는 가운데, Korea, 문학으로 약 한 부 정도를 판매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82년생 김지영>은 BTS 나쁘지 않고 레드 벨벳(RedVelvet)의 멤버가 읽은 책에서 알려용 도 니시 초반에는 30대, 40대의 K-POP팬이 중심이 되어 읽었지만 프지 못하고, 현재는 korea문화에 대한 관심의 유무에 관계 없이 하나 0대부터 60대 이상 여성을 중심으로 읽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독자층이 확대된 것은 결국 출판사의 새로운 전략 때문이기도 했지만, SNS 등에 올라온 소감 등을 보고 이야기가 공감대를 형성하는 힘이 매우 높다는 점에 착안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늘 그렇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저자인 조남주씨 초청 토크 이벤트 등의 개최, 서점 입구에 책 표지 같은 큰 입간판을 설치해 나쁘지 않은 사람들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행사 등을 펼쳤습니다.또, 도쿄 한복판에 있는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점이나 전철 마케팅등의 매스미디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실시했습니다. 기대와 달리 독자 중 2할은 남성의 나이는 50대, 60대가 많이 딸이 직면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싶고 읽는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82년생 김지영>의 히트로 korea페미니즘 작품의 제 펜 빵의 발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편 소설집<효은남 오빠에게>등은<82년생 김지영>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고 20하나 9년 7월'korea/페미니즘/재팬'특집을 구성한<문예(문예)>가을호는 86년 만에 3쇄를 기록하곤 했습니다. 도 한 조 남쥬 작가를 필두로 korea의 여성 작가들의 서적 출판도 다수 있지만, korea에서 상영하던 영화<82년생 김지영>도 2020년 재팬에서 유출될 예정으로 당분간 korea페미니즘 문학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하나 9년은 정액제 서비스로<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전라 감독)>, 오린 아이면<메리 골드>, 오피 션히게당디쥬무의등의 많은 히트 작품이 저 왔 움니다. 아마존 프라임입니다.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서비스의 뜻을 이룬 1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은 일본에서 제작된 도깨비, 군을 작품 중 가장 많은 시청 횟수를 기록하며 아메바(Abema)TV의< 낚고 있다고 여름( 빼앗아 사랑, 여름)>공제할지 머리는 3개 동안 총 시청 수 하나 00만건을 돌파했고 AbemaTV오리지날 드라마 사상 하나 정도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지상파TV의 라이벌로 여겨졌던 동영상 서비스가 지상파TV의 공고한 파트 그대로 자리를 잡기도 했습니다.재팬, 주요 민간 방송국이 함께 운영하는 '다시 보기'서비스'TVer'는 20하나 9년 8월 동영상 조회수 8,080만번 엑티브유ー자 906만명으로 월간 기록을 경신했다. 이 7월에 방송된 드라마<내기의 휴식( 나기의 휴가)>와<군회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는 각각 지난 시청이 하나 000만건을 돌파했지만<당신 차례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최종회가 하나 9.4%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다시 보기'서비스의 영향도 컸습니다.


    'AppleTV+'와 월트 디즈니의 'Disney+'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특히 Disney+는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첫 000만명의 가입자를 획득해 슴니다. 두 서비스 모두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 배우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소음악에서도 종래의 "다운로드"와 함께 "스트리밍"이라고 불리는 무제한의 서비스의 이용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히트곡이 다수 부과되면서 기존 히트곡이 다시금 주목을 받는 차트의 역주행과 함께 CD 판매도 증가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기회과인 타과가 되고 있습니다. 소음악 무제한 듣기 서비스 시장 확대로 세계 진출의 계기로 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난 첫 0월 기존 발표 곡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4곡의 신곡을 추가한 EP을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호시노 겐(호시노 겐)은 쵸쯔쵸쯔 월부의 상하이, 뉴욕, 요코하마(요코하마), 대만을 도는 월드 투어 콘서트에 저에게 슴니다. 동영상 서비스 YouTube, 니코 니코 동영상, 트윗 캐스팅 등에서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의 지상파나 라이브 활동도 두드러졌다 1년이었습니다. 특히 인터넷 공간에서 현실세계로 달려와인과 CD발표, 대형 라이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접하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가까이 접근할 수 있는 도구가 된 동영상 서비스에서 과거의 유행 콘텐츠가 탄생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층으로 과거의 유행이 확대되는 전략이 성공하고 있습니다.2020년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서 라이브, CD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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