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딜라이브플러스 UHD & 카카오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20:57

    >


    최근 출시된 OTT 셋톱박스 딜라이브 플러스 UHD!! 전작보다 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기본적인 성능도 뛰어나 사용 전부에 큰 기대를 모았다. 게다가 카카오 미니 AI 스피커와 접지금이여 sound성 명령에 의한 제어까지 가능해졌다며 당장 사용해 봤다.


    >


    왼쪽은 딜라이브 HD 제품, 오른쪽이 새로 내놓은 UHD 제품이었다. 전체적인 폼 팩터는 거짓 없이 거의 같지만 원목 디자인이었던 전작과 달리 이번 UHD의 경우 다소 광택이 나는 블랙 컬러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


    전원 제공을 위한 포토의 변화가 눈에 띈다. 전용 아답터를 사용해야 했던 것과 달리 지금 마이크로 5Pin규격을 채용하고 범용성을 높였다. 이것은 시사하는 바가 꽤 자신 있는데, 예를 들면, 여행을 가서 작은 사이즈의 OTT 셋톱박스와 자신만 가져가면 된다는 것. 보통 여행 중 별도로 스마트폰 등 기기를 충전하기 위해 케이블을 갖추게 됐고 딜라이브 플러스 UHD의 전력 제공을 위해 별도로 어댑터를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다.


    >


    모드 구성품은 본체와 5Pin규격의 어댑터와 케이블, HDMI&LAN케이블, 그리고 전용 리모컨을 제공하는 것이다.


    >


    >


    리모컨의 경우 크기는 조금 커졌지만 더욱 편리한 통합형 기능성을 갖췄다.우선 OTT 셋톱박스 리모컨으로 평소처럼 TV 자체 전원 버튼과 외부 입력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목하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 TV 리모컨을 찾지 않아도 된다:) 역시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sound성 검색을 할 수 있는 버튼과 넷플릭스 및 딜라이브 플러스 바로가기 버튼까지 배치해 편리성을 대폭 높였다.


    >


    역시 TV채널 변경과 볼륨 업 다운 버튼을 각각 좌우 측면에 배치해 손에 리모컨을 파지한 상태에서 더욱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기존 HD제품에 비해 다양한 기능상의 이점에서 눈에 띈다. 먼저, 메인 화면에서 현재 기준으로 유행하는 콘텐츠를 랭킹과 HOW HOT로 구분하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신속하게 확인하여 바로 시청까지 연결되도록 하였습니다.


    >


    기본적인 콘텐츠도 매우 풍부하다. 구글 플레이와 운동에서 다양한 멀티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다, 딜 라이브 플러스 자율적으로 제공하는 대략 2만 5천 여그루의 무료로 콘텐츠를 얼마든지 말sound마음껏 즐길 수 있다.


    >


    >


    필자는 주로 딸을 위한 콘텐츠를 넷플릭스과의 왓처플레이 내에서 찾아보는 것을 즐기는데 사실 요즘 가족 전체가 괜찮다는 콘텐츠를 거의 다 본 것 같아 뭔가 new에 대한 갈증이 깊어진 시점이라 딜라이브 플러스로 공급하는 기초 콘텐츠가 형 무형 씨 기쁘다.아이를 위한 줄거리부터 부모를 위한 것까지 정내용 기대했던 것보다 더 다양하고 풍부한 컨텐츠의 구성에 열린 1어떤 것을 봐야 할지 생각이 있다:)


    >


    화질 자체도 대만족입니다. UHD라는 타이틀을 제품명에서 건 만큼 화질도 여전히 쨍쨍하고 선명하다.


    >



    >


    전작도 그랬지만 일단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크롬캐스트를 기본으로 내장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콘텐츠를 대형 TV 화면에 그대로 미러링할 수 있다.


    >


    또 Chound OTT 셋톱박스를 세팅할 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구글 계정 저네로 로그인하면 계정 기준으로 과인이 설치한 앱의 목록을 표시해 쉽게 선택 설치할 수 있다.


    >


    무엇보다 청염소 청염소는 기본적으로 메인화면에서 접속해서 유튜브와 유튜브 키즈를 모두 볼 수 있다는 것!!


    >


    스마트폰에서 본 내용 그대에게, 검색한 키워드 당신에게! 마치 미러링이라도 하듯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는 활용 여하에 따라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의 신세계를 열어준다.


    >


    여기에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화도 스마트폰과의 실시간 동기는 물론 모두 집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카카오 미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한국 소가족이 카카오 미니 아이 연 대머리 된 것은 작년 한 0월 초기 발매 때부터 최근 키 이니키우이 딱 일년도 됐다. 다양한 AI스피커를 활용해봤지만 음성 검색에 대한 인식률이 가장 뛰어나고 자연어를 처리하고 알아듣는 능력이 뛰어나 한국 소가족 모두의 큰 사랑을 받았다.


    오전에 알람으로 온 가족을 깨워 TV를 보지 않을 때는 베이비 클래식이 과 팝음악을 듣고, 외출 전 날씨는 기본, 아이가 좋아하는 동화를 듣고, 유치원에서 배워온 동요를 자청해 듣고, 신과인서에서 춤을 추거나 :) 이렇게 카카오미니를 우리 가족은 생활 중 활용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TV 시청에 있어서는 특별히 활용 노하우가 없었다는 것이었다.하지만 조금 전! 딜라이브 플러스 UHD와 모두 카카오 미니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


    메인 화면의 카카오 앱을 켜고, 동시에 스마트폰에서는 카카오 앱을 켜서 처음하나회 접속 과정을 거쳐야 한다.


    >


    헤이 카카오 앱 메뉴에서 'TV셋 톱 박스 설정'을 누르면 즉시 카카오 톡 메시지가 전송되는데, 이때 TV화면에 표기된 6자리 숫자의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


    표기된 설명대로 앞서 나온 카카오미니를 불러 소음성으로 명령하면 OTT 셋톱박스에서 해당 명령을 수행하고 그 과민화면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보여줘 더 가시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갖고 싶은 정보 나쁘지 않고 검색어를 스토리하면 좋은데, 요령은 카카오를 불러 (헤이 카카오!) "딜라이브로 oo해"라고 하면 인식율이 매우 높다. 뽀로로, 넷플릭스, 왓쳐플레이, 유튜브, MBC, JTBC 등의 앱을 켜거나 쁘띠쁘띠 볼륨컨트롤, 날씨정보 확인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눈으로 직접 보면서 제어할 수 있는 점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셋톱박스를 제어하는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


    오리지널 콘텐츠의 궁극왕! 넷플릭스를 UHD 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점도 꽤 매력적이다. 사실 그동안 오랫동안 넷플릭스 보면서 동시 접속자수 때문에 프리미엄 결제를 했는데 셋톱박스 자체 UHD 화질을 지원하지 않아 조금 아쉬웠는데, 이제 화질부분마저 완전히 해소되어 너무 자신감이 생기는지 모르겠다:)


    >


    물론, 넷플릭스가 계정에 대한 멤버십에 가입 칠로의 써야 하고 아내 썰매 1개월의 경우는 무료로를 받으므로 이 부분을 적극 활용하여 보라.이렇게 디는 라이브 플러스 UHD는 유튜브와 넷플릭스 예는 왓챠 플레이를 잘 시청하는 사람에게 최고의 통합형 OTT셋 톱 박스가 될 수 있고, 그 밖에도 만 5천개의 엄청난 분량의 콘텐츠까지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 에 통에게도우은 정내용 매력적이고 새로운 멀티 미디어 라이프를 제공하지 않는다? 태국:)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