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대용 sound주측정기 알코파인드 AFM-5 : 자가 진단으로 sound주운전 피하자!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00:07

    >


    기쁩니다 당 1은 제가 지금까지 경험하지 않은 싱팍한 제품을 1프지앙, 소개하고자 합니다. 휴대용 sound주 측정기 알코 파인드(AFM-5)이라는 제품 이다니다. 요즘은 상당히 sound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된 것 같습니다만, 조만간 연말이 되면 잦은 술자리에서 단속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먼저 문장을 작성하기 전에 꼭 알아야 될 부분들이 있습니다.제가 이 제품을 소개하려는 것은 술을 많이 마신 후 자가 테스트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고, sound 술 운전을 시키라는 것이 아닙니다. 어쨌든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술자리를 할 수밖에 없어 전날 어쩔 수 없이 만취한 귀추가 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다음날 출근을 위해 운전대를 잡았다가 적지 않게 단속에 걸려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이렇게 면허가 정지된 친국가가 있는데 이런 불상사를 막을 생각으로 소개를 하는 거니까 제발 알아주셨으면 하는 열망입니다. 입에 술이 한 방울이라도 들어갔다면 절대로 핸들을 잡지 않도록 합시다. 거들떠보지도 맙시다.


    >


    -블루투스 4.0지원, 아마존 베스트 상품-KOTRA세계 쵸쯔류 상품 선정 미국/호주/독쵸쯔 등에서 세계 인증, 경찰이 사용하는 음주 측정기와 돈 쵸쯔항 전기 화학식 센서를 채용, 간단한 조작의 비결과 좋은 컨디션을 스스로 체크 가능-어플리케이션의 지원으로 화면을 보면서 측정 가능-앱을 연결 없이 단독 전체로도 사용 가능(아래에서 자세히 기술)-소수 점 셋째 자리까지 확인 가능한 정밀(아래에서 자세히 술)


    >


    자, 이제 오픈해 볼까요? 처음에 제품을 개봉해보고 느낀점은 작았어요. 과거 휴대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기 전에 사용했던 '삐삐(Pip)' 아시죠? 얼굴 생김새가 삐삐같은 인상을 줍니다. 컴팩트한 사이즈로 고성능 전기 화학식 센서를 탑재한 제품 중 가장 작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쵸크소 말보다 드립니다'전자 화학식 센서'은 1조 같은 반도체식 센서보다 정확도가 뛰어나고 경찰을 비롯한 병원에서도 어린 이용되고 있는 센서입니다.


    >


    우선 본체를 사용하려면 AAA건전지가 1필요합니다. 키봉셋에 배터리가 1에 들어 있지만, 매 1같이 스위치를 ON으로 하여 게 아니라서 특별한 1이 아닌 이상 오래 쓸 수 있다고 보네요. 그 밖에 종이 메뉴얼과 휴대용 가방, 그리고 1회용 마우스 피스가 동봉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쏙 들어가네요. 대신 마우스피스를 꽂은 상태에서 두껍게 해보니 수납이 힘들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


    마우스 피스는 위생과 밀접하게 관련된 부품이므로 회식용으로 여러 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하나회 사용 후 바로 버리는 것이지만 하나회 사용 후 씻고 계속 사용해도 큰 지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몸체와 마우스 피스로 구성된 세트가 하나 만 원대에 결코 싼 가격은 아니지만 아침에 출근길에 운 나쁘게 소움주 단속에 걸려 벌금을 내고 면허정지까지 받는 경우를 상상하면 투자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소견됩니다.게다가 이곳은 정밀도가 높고 교정 주기도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측정기는 가끔 이 정도가 아니면 정확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가 되면 확실히 검교정이 필요하겠죠. 공장에 가보면 현장에서 마이크로미터가 나쁘지 않아서 다이얼 게이지 등의 측정기를 검교정 없이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전직 품질관리 종사자로서 실제 경험 후를 얘기하는 겁니다), 그것 하나 정주기에 확실히 교정받아야 하거든요. 본 제품은 테스트 횟수가 500이 되었을 때 고무 교쵸은을 받아야 한다고 하지만 테스트의 회수 및 사용 한개의 수는 애플리케이션의 위에서 확인이 가능 한 연간은 무상으로 고무 교쵸은을 하고 있슴니다. 그럼 이제 건전지를 넣고 테스트를 해 볼까요?


    >


    본체 이면의 전원부를 위로 누르면 뚜껑이 확 열립니다. 바로 안쪽이 훤히 보여서 배터리가 방전되면 끝! 그런데 배터리는 + 가 상단입니다. 뚜껑을 닫고 너무 매우면 첫차 준비 완료~!


    >


    다음은 마우스피스를 잠시 뜯어 결합합니다. 마우스피스에 입을 대고 후 불면 그 반대편에 있는 구멍으로 지망이 빠지고 자신의 마스크 센서가 알코올 농도를 측정하는 방식.


    >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야 한다."저는 아이 폰 사용자이므로, 아이 폰 기준으로 내용을 쓰면 App Store에서 "ALCOFIND"를 검색했더니, 토이 가면 3가지 앱이 걸려서 왔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다운로드 받았는데, 실제로 실행해 보면 앱이 본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 앱은 한국어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위 사진의 아랫부분에 보이는 유니버설(UNIVERSAL) 버전을 내려받으면 내용을 한글로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고 본체 인식도 원활하다.


    >


    여러분, 아이폰 하나하나 사이즈는 알고 계시니까 위에 있는 사진들을 보면 대략적인 본체 사이즈를 추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했다면, 본체 전원을 켜기만 하면 됩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피스 부분에 파란색 LED가 켜지고 이것이 페어링을 시도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


    아내 sound연결할 때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에게 오는데 이때 000000을 입력하면 바로 몸통을 인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 설정 화면에 들어가서 블루투스 기기를 괴롭히는 그런 행위를 할 필요가 없었죠. 되게 편리하다


    >


    측정할 때마다 측정 대상이 자신인지 친구인지 물어보는데, 이것은 아마 ALCOFIND 앱이나 관리 차원의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기둥에 자는 1어에서 면도도 하지 않고 찍은 사진들이어서 죄송합니다...-_-;매번 글을 대적할 때마다 남동생을 모델로 세웠지만 이날만큼은 제 동생의 상태가 나보다 더 나쁘게 보이니까 잘 내가 모델에. www.


    >


    술 안 마시고 측정한 결과 당연히 0.000이 자신에게 왔습니다. 정확하군요.이렇게 조작의 비결이 간편하고(전원 켜고 5초간 불만 하면 끝)화면을 통해서 측정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것입니다.


    >


    그러나 술을 마시지 않고 측정치로서 휴대용 소움쥬 측정기 알코 파인드 AFM-5를 완벽하게 테스트했다고 할 수 없는 관계 night시간에 집 근처에 술 마시러 나갔 움니다. 살면서 제품 리뷰에서 술을 마시게 될 줄이야.(웃음)


    >


    저희동네밀양돼지국식사&감자탕이라는집입니다. 7천원이고 가격도 싸고 한끼 식사하러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아내 sound에서 술을 마시는 목적으로 방문했습니다. sound입니다만, 이 집의 사정이라면 괜찮습니다. 반했다 (sound.)


    >


    동생은 오 또한 차를 끌고 엄한 사람이 와서 술을 마실 수 없으니 나 혼자서 1병 다 마셔야 합니다. 저는 술자리에 나가는 술을 절대 거르지 않기 때문에 주위에서 '나는 술을 좋아한다'고 소견을 하시지만 사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싱거운걸 왜 좋아해요? 저는 포도주스를 제일 좋아해요. www.


    >


    으윽...!! 신기해!! 소주 한 잔 마시고 그 자리에서 측정한 값이에요.(원칙은 마실 만큼 마신 뒤 30분이 지 나쁘지 않아서 측정하는 것이 맞습니다. 위의 값은 당연히 그다지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어쨌든 확실히 측정이 되네요. 타사 썰매 성주 특정기는 소수 점 2자리까지 확인이 된다고 하던데 AFM-5는 보시다시피 세 자릿수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 여기서 잠깐 제2윤창호 법을 유야무야할 수 없는 필요가 있습니다. 원래, 면허 정지 기준은 0.05~0.1%사이였지만, 개정되어 0.03~0.08%로 더 타이트하게 되었습니다. 면허 취소 기준도 본래는 0.1%이상이었으나 0.08%이상으로 개정되면서 더 엄격했어요. 벌금도 2배로 강화되고 처벌도 강화되었습니다. 혹시 음치운전으로 사람을 죽일거니? 그럼 그날의 삶이 끝났다고 소견하세요. 최고 무기징역까지 받아요. 그동안 솜방망이 처벌로 너무 나쁘지 않아도 많은 이슈가 돼왔기 때문에 더 엄격한 잣대를 내리고 있는 좋은 현상이라고 소견한다.


    >


    그럼, 이곳에서 소수 점 3자릿수의 측정이 왜 중요한지를 설명 하겠습니다. 측정기는 하나 00%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아무리 달리려고 해도 비싼 제품이라도 오차는 분명히 존재하거든요. AFM-5의 오차는±0.005%이다.바로 위에서 예기로 드린 건가요? 면허 정지 기준이 0.03%에서 시작되나요. ​ 세 자리까지 측정 가능한 sound주 측정기로 측정을 하면 0.02%가 자신과 가족 만들어 봅시다. 이것이 사실 알고 보면 0.02개 해ㅅ어~ 그렇다면 크게 글재주가 안 됩니다. 오차를 적용해도 0.026%로 0.03%에 못 미치거든요. 그런데 0.029%가 0.02%로 표기됐다고 가족을 만들어 봅시다. 여기에 오차까지 감안하면 0.03%를 넘는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4자릿수의 측정이 중요하다는 얘기를 쓰̅! 이해할 수 있습니까?


    >


    와, 이 상태에서 운전하면 저는 살이 쭉 빠질 거예요. ~(이것도 술 넣자마자 측정치와 정확한 것은 아닌)​ 그러고 보니, 깜빡하고 스토리보다 말씀 드리지 않았지만 AFM-5는 애플리케이션을 연결 없이 혼자서 전체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입김을 불어 넣은 뒤 본체에 들어오는 LED 색상(빨간색 또는 녹색)으로 자신의 한계선을 넘었는지 체크할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하려면 먼저 앱에 한계를 설정해야 합니다. 주로 0.02또는 0.03로 설정하여 사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 앱을 통해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


    소주 4분의 3개 정도만 마시고 아 후 사람 둘이서 수다로 계산하기 직전에 불어 본 값입니다. 거의 입에 소주를 마시고 하나 5분 정도 지그와잉소 측정한 값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확실히 수치가 줄겠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가격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 저는 제 입으로 이런 말은 할 수 없지만, 술을 제 마음대로 마시는 편이에요. 이런 저도 같은 시각에 종이과인서를 불면 운전해서는 안 되는 수치가 오버하네요.


    >


    사실 저는 이런 제품을 처음 써봐서 실험을 하면서 아주 재미있다는 소견을 했다. 소주를 마신 직후 그리고 시간차를 두고 측정한 값이 다 나온걸 보니 제품에 믿음이 가더군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충분히 제몫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제 노화는 남에게 피해주는 일 없이 제 자신을 통제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유익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알코 파인도 공식 몰 즉석에서 1개의 칩을 반환하면 양치질하고 음주 테스트를 하다 보면 수치가 예상보다 높아집니다. 이유는 가글에 알코올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지만, 가글약 후에는 물로 입을 충분히 행군, 향후 테스트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중 알코올 분해 능력은 개인차가 있고, 음주 직후에 측정했더니 수치가 안정권에 나왔다고 해서 운전대를 잡는 것은 잠재적인 살인 행위와 같습니다. 음주 직후에 테스트하기 위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꼭 내용을 해두고 싶습니다. moning에게 숙취시 테스트해보는 것이 가장 올바른 사용법이라는 내용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본 제품은 자신을 위해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아내가 남편에게 딸이 아버지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다고 소견합니다. 사회생활을 하고 있으면 술자리는 피할 수 없지만, 음주 운전은 피할 수 있습니다.


    이상 휴대용 음주 측정기 알코 파인드 AFM-5였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알코파인드로부터 제품을 공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